속옷의 선택과 착용
허리둘레와 힙둘레의 차이가 25~30cm인 체형으로서 표준이기 때문에 방심하기 쉬우나 거들을 입지 않으면 프로포션은 변할 수 있습니다. 바른 사이즈의 거들로 몸을 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 여성 중 많은 체형으로 허리가 길어 보입니다. 힙업(Hip-Up) 거들로 조절하고 패드를 사용하여 엉덩이를 올리면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변화가 없고 액센트가 없는 체형입니다. 거들 밑에 패드를 사용하면 힙라인이 좋아지고 겨울에는 보온 효과도 있습니다. 거들은 패드 치수를 더한 사이즈를 입는 것이 필요합니다.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많이 나타나는 체형으로 배를 강하게 눌러주는 하드(Hard)타입 거들로 보정합니다. 하이웨이스트 거들과 롱라인형 브래지어 혹은 바디슈트를 착용합니다.
중년층에 많은 프로포션으로서 웨이스트니퍼를 사용해서 무리 없이 허리를 조이거나 하이웨이스트 거들, 바디슈트로 정리합니다.
힙의 풍부한 곡선은 여성의 매력으로서는 필요한 점이지만 극단적으로 나온 것은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힙을 올려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눌러서 올리는 거들이 적당합니다.
거들 구입 포인트 |
---|
자신의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조여지는 거들은 엉덩이를 쥐어짜서 처진 힙, 비정상적으로 굵은 넓적다리를 만듭니다. 거들도, 작은 팬티도 엉덩이를 풍성하게 감싸는 것으로 바꿔 힙을 자유롭게 움직이길 바랍니다. 그렇게만 해도 힙이 올라가고 유연한 힙라인이 생깁니다. 여성이 거들을 정말 필요로 할 때는 출산 후 입니다. 거들은 피부가 늘어졌을 때 비로소 필요한 것이므로 산후 갑자기 배가 작아졌을 때 거들을 착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임신 및 출산 전후의 몸매 변화는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임산부용 전문 브래지어나거들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용 제품은 임산부용 전문 브랜드인 마더피아와 상담해 주십시오. 사이즈의 기준은 M 사이즈의 경우 83-93까지인데 중간의 87,88을 기준으로 만들었으므로 88이상인 분들은 L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거들은 잘못 착용하면 체형을 망치지만 그 기능을 잘 알고 착용하면 멋지게 변신하는 즐거움도 줍니다. |